본문으로 바로가기

SCAS

소통공간

예술거래소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온∙오프라인 거래장터

뉴 아트마켓 예술거래소

예술거래소는 내가 가진 예술품, 예술력(기술, 재능) 그리고 상상력 등을
판매, 교환하고 또 나눔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거래장터입니다.
예술거래소에서는 자발적 참여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거래 사례와 공동의 경험을 축적해나아가고자 합니다.

예술거래를 통해 예술인 스스로 브랜딩이 가능하며,
동료 예술인 혹은 향유자와 교류/협업의 기회를
마련하려 합니다.
예술거래소의 목표는 다양한 방식의 예술거래가 가능한
자생적 커뮤니티 기반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2021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향후에는 매달 정기적으로 대학로 예술청에서 오프라인 아트마켓으로
확장 운영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문의) 02-758-2175

교환 창작과정과 연기훈련의 지혜를 나눕니다.

등록일
2021-12-10 11:36
거래상태
진행중
등록자
회원 이미지 임형택
조회수
1,870
  • 폴란드워크숍109.jpg
거래 소개

 

안녕하세요? 임형택 (공연연출가, 연기훈련 지도자)입니다. 

 

1. 지난 30여년간 움직임과 소리를 소중히 여기는 음악극 형식의 공연연출을 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요즈음 뜸하기는 했지만요. 

국내외 다양한 연기자 그룹과 창작을 하면서 배우와 관객, 배우와 스텝의 소통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고 있습니다. 창작 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어떤 화두를 솎아내고 어떤 재료로 창작을 할지? 공연의 설계에 많은 시간와 에너지가 요구됩니다. 연습을 진행하면서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또다른 지혜가 필요하구요. 공연이 임박하면 관객이 공감할 공연으로 다가가기 위한 냉정한 눈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험이 여러분의 창작과정에 작게라도 도움이 된다면 그 지혜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2. 저는 연출작업 외에 여러나라의 연기훈련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조사도 하고 실제 훈련 및 워크숍 작업에 참여해 왔습니다. 국내에서도 뷰포인트 훈련을 중심으로 100여회 넘게 워크숍을 개최했구요. 그러면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공통으로 요구되는 정서도 있지만 한국인의 특성에 맞는 연기훈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한국 연기자에 맞는 훈련법 등을 정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참여했던 훈련은 한국의 춤, 그로토프스키, 뷰포인트, 인도전통극, 인도 오디시춤, 중국의 경극, 일본극, 현대무용, 러시아의 바이오 메카닉스 등이 있습니다. 활동중인 개인 연기자 혹은 연기훈련을 필요로 하는 단체에서 보다 심화된 연기 훈련의 설계가 필요할 때 제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활동사진05
거래 제안

 

거래 내용 

  1. 1. 준비단계 공연에 대한 설계 멘토
  2. 2. 공연 임박 시점 연습과정 평가 및 작품 피드백, 수정방향 제안  

3. 단체 연기 워크숍 (워크숍 설계 및 지도)

3. 개인 연기훈련 설계: 활동중이거나 준비중인 연기자의 상태를 관찰하고 효율적인 훈련방안 설계 및 실행. (개인 훈련 설계 및 지도)

 

거래 조건

  1. 1. 시간당 사례
  2. 2. 작곡, 연주, 영상 디자인 등 창작재능 교환이 가능한 분들과는 교류 형태로 가능
  3. 3. 절실한 필요에 동의하면 재능기부 가능 

주메뉴

SCAS 서울문화재단

시대와 나란히, 시민과 나란히 미래로 SCAS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earch